ㅡ LA 코리아타운 ㅡ
최근 미주통일신문 기자가 3건 정도의 '민원'을 접수했다. "배 기자님, 이럴 수가... 어떻게 하면 좋아요 ?" 다.
그 첫번 째 케이스.
{.... 86세의 할머니가 교회에서 은혜를 받고 나에게 준 땅 17,000평(한국 강원도 소재)을 주면서 "그 중 14,000 평은 팔아서 장학금을 주고.... 교회 운영비로 쓰세요"라고 했는데... 나의 친형이 그 할머니를 찾아 가 어떻게 감언이설을 했는지 내 형님이 그 땅 1만 7천평을 몽땅 먹었어요. 법적으로 양도를 받고... 그러나, 이젠 그 할머니가 "사기를 당했다"고 해요... 그 이유는 한국 땅을 팔아먹은 형님이 땅값을 은행에 예치한 후 아무런 일도 하지 않으니 사기를 당한 것으로 알고....}
그래서, 잘 난 기자가 이들 "형제의 난"을 해결해 주겠다고... 서로 갈등을 치유해 주면 윈 윈 전략이 성공, 기자도 기분이 좋고... 광고비도 나올 수 있으니 바쁜 와중에 나섰다.
결론은, 그 형님은 어제 기자에게 {그 돈은 한 푼도 못 씁니다... 판문점 지역에 병원을 지을 돈 입니다...} 라고 말하고(은행 예치금 약 15만 불)
그 동생은 "행님, 까불지 마라. 그 돈 2/3는 우리 교회 지원금이며 장학금으로 쓸 돈이다 ! ... 돈을 다 내 놓아 ! 안 내 놓으면 피킷을 들고 시위를 할 거다...무슨 얼어죽을 병원이냐. 병원 지을 돈도 없으면서 사기를 쳐... } 라고 말했다.
그 다음, 두 번 째.
수표 교환소 사장님, {... BEE 부동산 부사장이라는 놈이... 3년 전에 10,000 짜리 수표를 현금으로 교환 해 간 후... 부도를 내고 아직도 돈을 안 준다... 그 놈을....}
해서, 기자가 "그 놈이 돈이 있어 ? 없어 ? 돈이 없으면 곤란하고 돈이 있으면 검찰에 고발하라"고 했다.
그랬더니 수표 교환소 김 사장은 {돈 보다... 그 놈이 한 짓이 더 밉다... 자기 수표에 자신이 사인을 해 놓고도 '나는 모른다, 나도 사기를 당했다..."고 말하는 놈이 어디 있어요 ? ! 계획적이야...검찰에 고발하고 그 놈의 사무실 앞에 가서 시위를 할거다} 흥분일변도. 그러나 사채업자는 검찰 등에 고발하기를 꺼린다.
해서, 기자가 "그 놈이 돈이 있나, 없나 를 확인하고 ... 시위는 나중에 하라"고 간청했다. 그리고 기자가 (광고비가 좀 떨어지나 하고) 문제의 부동산 부사장을 가까스로 만났다.
그는 {나도 피해자 입니다... 내가 왜 수표 교환소 사장에게 사과를 해야 합니까 ?}
기자는 {어 ? 어 ? ... 당신 수표에 당신이 사인을 했으면 당신이 책임 지는 것이 아니오 ? 나의 말은, 일단 수표 교환소 사장에게 찾아 가 돈은 당장 못 주더라도 사과를 하고 사정 얘기를 하세요. 상대 입장에서 생각 해 봐요. 현금 일만 달러를 주고 못 받으면 그 심정이 어떻겠소 ?}
{네에, 전화 하지요...} 그러나 그는 하루가 지나도 전화를 하지 않았다. 첵 케싱 사장에게.
기자, 조금 전에 그에게 전화를 걸었다. {전화를 했어요 ? } 물었다. 그는 {안했어요... 내가 전화를 할 이유가 없어요.... 나도 피해자 니까...}태도가 199도로 돌변. 원래 그런 자라고 했으나.
{이런 개새끼, 타운에서 상습적으로 사기만 치는 놈 아냐 ? 빚진 사람이 어떻게 그래 ? 돈 준 사람에게 "미안하다"는 말도 못해 ? ..} 갑자기 흥분한 기자가 그에게 대뜸 퍼 부었다.
악질들... 악질들이 타운에 많다 ? 서로 돕고 살지 않고... 돈을 못 갚으면 마음으로 미안하게 생각이라도 해야 하지 않는가 ?
다음, 세 번째.
동양선교 교회. 계속되는 내분. 1건 재판 승소 후 당권을 장악한 6, 7명 정도의 장로들이 독재(?)를 하자... 그동안 재판에 공헌했고 교회 실세였던 일부 교인들이 뿔이 나
{당회를 장악한 니들... 니 놈들도 별 수 없다... 사기를 친다... 조사를 받아라} 등등 폭로전이 가열.
기자가 나설 입장이 아니고, 들어오는 뉴스만 정리하여 보도를 하는데...
결론은,
현재 당회를 장악한 장로 6명 정도가 좀 지나치다는 것. 그 큰 교회 운영을 왜 그들만이 독점하는가. 재판에 승소했다는 프레미엄 인가.
그것은 문제, 장로 선거도 하지 않고... 특히 재판 때 언론 플레이를 하고 시위를 하고 재판증거 자료들을 수집하고 고생했던 유력한 집사들을 장로 피택시키지 않다니. 그것은 잘못된 것이 아닌가. 임동선 원로 목사파라고 안된다 ? 이건 또 무시기 소린가.
최종 독자들이 판단할 일이지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광 고 :
새한은행 - 중앙은행- 한미은행
뉴 스타 부동산 - 이용태 내과 병원 공동제공
|